선교

DAEDUCK HANBIT CHURCH

국내선교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롬8:28)

위원장

소운섭 장로

교역자

김선중 전도사

국내선교후원회 비전

우리 이웃의 갈급하고 당면한 필요를 주님의 사랑과 은혜로 섬기며, 땅끝까지 이르러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는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여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전도와 선교의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합력하는 신앙공동체


영어예배부

부장: 홍성덕 집사, 차장: 노옥경 권사, 김은희 집사

"예수의 제자가 되고 제자들을 훈련시키자(Be a disciple and make disciples)." 라는 사역목표를 가지고 미국, 러시아, 중국, 카나다,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우간다, 탄자니아, 말라위, 남수단 및 이디오피아 등 여러 나라에서 온 외국인들을 비록 언어와 문화적 배경이 서로 다를지라도 똑 같은 삼위일체 하나님을 믿고 있습니다. 국내체류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영어예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방되어 있습니다.

제1회 한마당축제 참가

2016년 6월 11일(토)유성온천공원에서 열린 한마당축제에 영어예배부가 참여.
상기 축제에 "The Sweet Shop"이라는 부스명을 할당 받아 영어예배 불우 외국인 돕기 디저트 바자회를 열었다. 판매 디저트는 모두 영어예배 외국인들이 직접만든 수제 홈메이드로써 판매를 통하여 얻은 수익금 37만원 전액은 가정형편이 어려운 영어예배 외국인에게 전달하였다.


아동영어예배부

부장: 최슬기, 차장: 정재우

원어민 목회자가 대덕한빛교회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외국어로 예배하는 부서이다.
외국어(영어)로 예배할 뿐 만 아니라, 원어민 교사들이 인도하는 소그룹 모임을 통해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고 있고, 동시에 신실한 교제공동체를 만들어 가며, 학생들에게 국제적인 신앙공동체를 경험케 하고 있다. 이는 학생들에게 일찍부터 외국어와 친밀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있으며, 학생들의 교제와 생각의 범위를 자연스럽게 넓혀가며 이들의 신앙과 다양한 문화 이해의 폭을 넓혀가는 좋은 기회가 되고 있다.


한글학교

* 교회 - 부장: 송우찬, 차장: 서혜린
* KAIST - 부장: 신경희
* CNU-UST - 부장: 김병관

1998년 6월 KAIST 초빙연구원과 Post-doc 외국인 5명에게 한국어와 우리 문화를 가르치기 시작하여, 현재 우리 교회와 KAIST, 그리고 충남대-UST 3 곳에서 약 100명의 외국인 유학생, 연구원, 교수와 그 가족을 대상으로 한국어와 함께 우리 문화와 전통을 알리고 있다.

한글학교의 교사들은 기독교인으로서 한국어 교사뿐 아니라 한국생활을 위한 유익한 도움과 멘토링을 수행하여 궁극적으로는 복음의 통로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기본적인 운영방침으로 우리가 잘하는 한국어 지식의 교육과 주님의 사랑으로 섬기는 신앙 공동체의 지향, 유익한 수업과 신실한 교제를 통한 복음의 통로화, 한글학교 섬김을 통한 참된 신앙 생활의 체험의 장을 지향한다.

2016년 가을학기 개강 및 교사 모집 중

2016년 가을학기 개강
2016년 9월 2~3일 양일간 KAIST, CNUST 한글학교, 교회 한글학교에서는 가을학기 수업을 시작하였으며, 교사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 한글학교 교사 신청 및 문의
  (1) KAIST 한글학교 (매주 금, 오후7~9시) : 최문갑 집사
  (2) CNU-UST 한글학교 (매주 토, 오전11~오후1시) : 박진규 집사
  (3) 교회 한글학교 (매주 토, 오후7~9시): 김도영 집사

국내 외국인 선교 하계 연합행사 개최

2016년 7월 16일 국내외국인 선교연합 여름 문화행사로 머드축제에 참가.
우리 교회 영어예배, 3개 한글학교, KAIST문화교실에 참가하는 외국인과 가족, 친구가 함께 교제하고 한국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갖는다.


카이스트 문화교실

부장: 김은희 집사, 차장: 한요순 권사

카이스트 International Centre를 중심으로, 카이스트와 대전 지역 주부(주로 외국인 학생이나 연구원들의 부인들)들을 대상으로, 여가나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본적인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공예와 예술활동 뿐 만 아니라, 요리나 음악 등, 외국인 주부들이 취미 활동과 함께 자연스럽게 교재 그룹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여 이들이 한국 생활을 좀더 알차고 효과적으로 보낼 수 있도록 하며, 동시에 이들에게 자연스럽게 교회와 복음을 접할 기회를 직, 간접으로 제공하고 있다.


외국인 사역 연합

부장: 송재하 집사, 차장: 김윤정 자매

대덕한빛교회 외국인 연합(영어예배부, 3개 한글학교, KAIST 문화교실이 공동으로 참여) 활동(주로 한국 문화 탐방)에 대한 기획과 진행을 담당하고 있다.
봄, 여름, 가을에 국내외국인 선교를 위한 문화행사, 한국어 말하기 대회(10월 9일 전후), 음식 축제(Food Festival)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우리 교회의 국내외국인 선교 전략과 행사 지원을 총괄하고 있다.


프라미스

부장: 우경희, 차장: 유재원

본 교회 프라미스 운영 전반과 해울동산 커피숍 운영 전반에 대한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체육선교회

부장: 황용호 집사, 차장: 김병관 집사

함께하는 스포츠를 통하여 내 이웃 복음 전도와 또 교인 상호간의 친목을 스포츠를 통하여 도모하고 있다. 특히 테니스와 탁구를 통해서 한빛아파트에 거주하는 사람들과 친밀하게 직접 접촉하여 이들과 교제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성도간의 친밀한 교재와, 나아가 불신 이웃들에게 복음을 전하는 기회를 마련해 가고 있다.


선교극단

부장: 이형근 장로, 차장: 송재일 집사

전문적인 예술 활동(주로 연극 활동)을 통해 기독교 문화를 만들어 가며, 동시에 기독교 문화의 저변을 확장해 나가는 창조적인 사역을 위해 기여하고 있으며, 또 다양한 문화 장르를 통해, 기독교 문화를 사회 속에 확장해 가는 그 창조 사역을 담당하고 있다.


미자립교회 지원

부장: 윤덕환 집사

전국에 산재한 재정적 독립이 어려운 미자립교회에 정기적인 재정지원을 일차적으로 담당하고 있으며, 환경이 열악한 교회의 여름성경학교나 겨울성경학교등 특별행사에 본 교회 훈련된 일꾼들을 지원하여 미자립교회의 효과적인 사역을 돕는 일에 그 일익을 감당하고 있다.


학원선교 지원

부장: 김장렬 집사

전국적으로 학원 복음화에 일익을 감당하고 있는 다양한 대학 내 선교단체의 효과적인 재정적, 인적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장학금 지원

부장: 김규완 집사

매년 두 학기 마다 대덕한빛교회에 속한 학생들(내·외국 학생들 전체)에 대한 장학금 지원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매년 2회씩 선별된 대상 학생들에게 학자금 지원을 합리적으로 감당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교회에 속한 내국인과 외국인 학생들의 학자금 부담을 줄이며 이를 통해 교회가 세상에서의 빛의 역할을 잘 감당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수 많은 내·외국인 학생들의 어려운 학자금 문제 해결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이는 많은 학생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있다.


전도단체 지원

부장: 유지행 집사

다양한 형태로 선교 사역을 하고 있는 전도(선교) 단체에 대한 재정적, 인력적 혹은 기술적인 지원을 담당하고 있다.


군부대결연 지원

부장: 박상길 집사

대전·충청지역 거주 군부대의 청년 선교에 물적·인적 자원을 제공하고, 군부대 내 사역자(군목)과 긴밀한 교제를 통해 함께 공동 사역을 감당하고 있으며, 또 본 교회 속한 많은 젊은이들이 다양한 형태로 군인들과 접촉하여 선교의 기회를 만들어가게 하고 있다.


도·농 교회 지원

부장: 김우곤 집사

도시의 미자립교회나 농촌의 미자립교회들을 선별하여 정기적인 재정적인 지원과 또 인적 지원을 통해 이들 교회들의 빠른 자립과 효과적인 선교의 기반을 강화하는데 노력하고 있다.


개척교회 지원

부장: 류득수 집사

특히 본 교회 출신 교역자들이 개척한 교회에 대한 다양하고 효과적인 지원 사역을 담당하고 있다.